Skip to content

보도자료

게시물 검색
총 13건 1 페이지

기초와 임상 아우르는 통합종양학에 대한 다학제적 접근

 대한통합암학회(이사장 김진목)는 26일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 4층 혜화홀에서 '통합종양학-기초에서 임상으로'를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 암 치료의 통합의학적 최신 연구 동향 등을 공유했다.김진목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통합암치료의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개원의들의 다각…

전신질환으로서의 '암', 통합의학적 치료 최신 연구 공유

 대한통합암학회(이사장 김진목)는 지난 21일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 4층 혜화홀에서 '전신질환으로서의 암과 통합암치료'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세션1에서는 '전신질환으로서의 암(좌장 : 김진목 이사장, 박준범 새숨병원장)'을 주제로 'RNA 연구동향(정선주 단국대학교 대학원…

암환자 위한 대학·요양병원 통합의학 현재

나는 의사이면서 동시에 제대로 치유되지 않은 만성병을 가진 환자였다. 간염 보균자였고, 아토피와 건선 환자였다. 현대의학으로 잘 낫지 않아 수십 년간 고생해 왔던 만성병들을 니시의학이라는 자연의학을 통해 불과 몇 개월 만에 깨끗이 나았다. 20년간 간염 보균자로 살아온 나에게 간염 바이러스에 대…

통합의학과 암치료에 관한 제안

최근 21세기에 들어서는 만성적이고 복합적인 질병들에 해당하는 즉 암, 심혈관계 질환, 신경변성 질환 등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난치 불치병의 영역을 점유하고 있다. 불행히도 현대의학은 이런 복합만성질환의 치료에도 여전히 급성 질환들에 대하여 대응, 해결해온 방법인 즉 한 종류의 약물에 의…

통합의료로 암치료 … 환자고통 줄이고 생존율 높여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질환으로 고통 받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130만명이나 된다. 가족까지 합치면 인구 중 10%가 넘는 사람들이 암질환으로 고통스런 나날을 보내고 있다. 경제적 이유도 있지만 사망가능성의 두려움과 치료 자체의 고통스러움이 가져다주는 힘겨움이 크다. 이 때문에 암환자와 가족들의 삶…

대한통합암학회, 13일 춘계 학술대회 개최

대한통합암학회(이사장 최낙원·사진)는 13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통합 암 치료: 혁신, 효과, 그리고 임상 현장’이란 제목으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통합 암 관리 및 대증요법, 최신 통합 암 치료, 정밀의학과 면역 항암치료, 암 재활…

세계적 암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13일 성모병원, 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美·中 권위자 강의, 분야별 전문가 참석미국과 중국의 세계적인 암 분야 권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대한통합암학회가 주최하는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13일 오전 8시 30분부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다. 통합암학회는 출범 3년만인 올해 …

미국·중국 등 해외 암 치료 중심에도 ‘통합의학’ 있어

오는 13일 대한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국내외 연구진, 통합암치료·유전자 분석·암재활 등 다뤄국내외 암 치료 전문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암 치료’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암 치료의 청사진을 살펴보는 장이 마련된다. 올 해초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이하 통합암…

'통합의학' 미국·중국 해외 암 치료 중심에

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서 국내외 연구진, 통합암치료·유전자 분석·암재활 다뤄 한의학 등 전통의학이 암 치료에 활용되는 사례를 국내외 전문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학술대회가 열린다.올 해초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이하 통합암학회)는 오는 13일(일) 오전 8시 반부터 …

미국·중국 해외 암 치료 중심에 ‘통합의학’ 있어...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

중국 복단대병원 리샤오칭 교수 ‘기능의학 이용 항암치료’ 사례 소개대한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서 국내외 연구진, 통합암치료·유전자 분석·암재활 다뤄 미래 암 치료의 청사진을 살펴볼 수 있는 학술대회가 한국에서 열린다.올 해초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이하 통합암학회)는 …

한의학 등 전통의학 이용한 암 치료 사례 선보인다.

한의학 등 전통의학이 암 치료에 활용되는 사례를 국내외 전문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학술대회가 열린다.대한통합암학회는 오는 13일 오전 8시 반부터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국내외 암 치료 전문의들이 ‘최신 암 치료’에 대해 소개하는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열리는 춘계학술대회…

한의사들에게 문 열린 통합 암치료, 첫 연수 교육 진행

대한통합암학회 ‘전문가 연수 교육과정’ 마련17, 18일 양일간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서 진행한의사들에게도 통합 암치료를 안정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대한통합암학회는 오는 17, 18일 양일간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2층에서 ‘전문가 연수 교육과정’을 진행…

통합 암치료도 근거중심...통합암학회 첫 연수 교육

‘근거중심’을 강조한 대한통합암학회 연수강좌가 오는 17, 18일 양일간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2층에서 열린다.최근 보건복지부의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는 올 해 첫 학술행사로 ‘전문가 연수 교육과정’을 진행하기로 했다.대한통합암학회 최낙원 이사장은 “기존 현대의학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