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과 한방 및 융합의학을 근거중심 의학으로 발전시켜 암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전미선 아주대 방사선종양학교수 내가 통합의학에 뜻을 가진지 어언 몇 십 년이 되었다. 처음 관심을 가진 것은 미국 전공의 시절이었다. 당시 나의 멘토는 환자들을 진심으로 대하고 따뜻한 눈길을 주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분이셨다. 그 교수님과 같은 의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지내다보니 어느새 최선의 치료책은 물론 환자들의 불…
보도일 2018-08-09
▲ 홍상훈 동의의료원한방병원 교수 2년 전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통합의학 국제학술대회에서 필자가 중국 연수(중국 중의과학원 광안문병원 종양과)시절 만났던 한 의사가 강연자로 왔다. 강연 중 언급한 "최근 발표에 따르면 중국 암 환자의 90%가 한의약(한약탕제, 한약으로부터 추출, 배합하여 만든 한약제제, 주사…
보도일 2018-08-07
▲ 이상헌 단국대학교 생명융합학과 교수 영국의 제임스 왓슨이 최초로 염색체의 DNA 이중나선 구조를 밝혀낸 것이 1953년으로 지금부터 대략 60여 년 전의 발견인데, 이후 우리의 생명과학 지식과 기술은 정말로 괄목상대한 변화를 이끌어 현재 우리의 유전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명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완성하였고, 한편…
보도일 2018-07-23
▲ 유화승 대한통합암학회 부회장 대전대 한의과대학 교수 국내에 '통합암치료(Integrative Oncology)'가 소개된 지 어언 20년이 흘렀다. 이미 미국에서는 통합암학회(Society for Integrative Oncology)가 엠디앤더슨, 하버드 다나파버, 메모리얼 슬론 캐터링 등 미국 유수 암센터를 …
보도일 2018-07-19
▲ 김진목 대한통합암학회 회장 나는 의사이면서 동시에 제대로 치유되지 않은 만성병을 가진 환자였다. 간염 보균자였고, 아토피와 건선 환자였다. 현대의학으로 잘 낫지 않아 수십 년간 고생해 왔던 만성병들을 니시의학이라는 자연의학을 통해 불과 몇 개월 만에 깨끗이 나았다. 20년간 간염 보균자로 살아온…
보도일 2018-06-26
▲ 최낙원 대한통합암학회 이사장 최근 21세기에 들어서는 만성적이고 복합적인 질병들에 해당하는 즉 암, 심혈관계 질환, 신경변성 질환 등이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난치 불치병의 영역을 점유하고 있다. 불행히도 현대의학은 이런 복합만성질환의 치료에도 여전히 급성 질환들에 대하여 대응, 해결해온 방법인 즉 한 종류의 약물에 의…
보도일 2018-06-20
사망률이 가장 높은 암질환으로 고통 받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130만명이나 된다. 가족까지 합치면 인구 중 10%가 넘는 사람들이 암질환으로 고통스런 나날을 보내고 있다. 경제적 이유도 있지만 사망가능성의 두려움과 치료 자체의 고통스러움이 가져다주는 힘겨움이 크다. 이 때문에 암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은 낮다.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령사회로 먼저 진입한…
보도일 2018-05-21
대한통합암학회(이사장 최낙원·사진)는 13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통합 암 치료: 혁신, 효과, 그리고 임상 현장’이란 제목으로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통합 암 관리 및 대증요법, 최신 통합 암 치료, 정밀의학과 면역 항암치료, 암 재활과 심신의학 등 총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보도일 2018-05-08
13일 성모병원, 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美·中 권위자 강의, 분야별 전문가 참석 미국과 중국의 세계적인 암 분야 권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대한통합암학회가 주최하는 춘계학술대회가 오는 13일 오전 8시 30분부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다. 통합암학회는 출범 3년만인 올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허…
보도일 2018-05-04
오는 13일 대한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국내외 연구진, 통합암치료·유전자 분석·암재활 등 다뤄국내외 암 치료 전문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암 치료’ 정보를 공유하고 미래 암 치료의 청사진을 살펴보는 장이 마련된다. 올 해초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이하 통합암학회)는 오는 13일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춘계…
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서 국내외 연구진, 통합암치료·유전자 분석·암재활 다뤄 한의학 등 전통의학이 암 치료에 활용되는 사례를 국내외 전문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학술대회가 열린다. 올 해초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이하 통합암학회)는 오는 13일(일) 오전 8시 반부터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국내…
중국 복단대병원 리샤오칭 교수 ‘기능의학 이용 항암치료’ 사례 소개대한통합암학회 춘계학술대회서 국내외 연구진, 통합암치료·유전자 분석·암재활 다뤄 미래 암 치료의 청사진을 살펴볼 수 있는 학술대회가 한국에서 열린다.올 해초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이하 통합암학회)는 오는 5월 13일(일) 오전 8시 반부터 서울성모병원 …
한의학 등 전통의학이 암 치료에 활용되는 사례를 국내외 전문의를 통해 배울 수 있는 학술대회가 열린다. 대한통합암학회는 오는 13일 오전 8시 반부터 서울성모병원 지하 대강당에서 국내외 암 치료 전문의들이 ‘최신 암 치료’에 대해 소개하는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춘계학술대회에는 중의학 기반의 기능의학을 적용해 항암…
보도일 2018-05-03
대한통합암학회 ‘전문가 연수 교육과정’ 마련17, 18일 양일간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서 진행 한의사들에게도 통합 암치료를 안정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대한통합암학회는 오는 17, 18일 양일간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2층에서 ‘전문가 연수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한통합암학회 최낙원 이사장…
보도일 2018-03-13
‘근거중심’을 강조한 대한통합암학회 연수강좌가 오는 17, 18일 양일간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2층에서 열린다. 최근 보건복지부의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대한통합암학회는 올 해 첫 학술행사로 ‘전문가 연수 교육과정’을 진행하기로 했다. 대한통합암학회 최낙원 이사장은 “기존 현대의학의 수술, 화학치료, 항암 화학요법 외에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