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김진목 이사장

사단법인 대한통합암학회
이사장 김  진  목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만으로 암을 치료하는 것은 한계가 있어 통합암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은 이제 주지의 사실이며, 그에 따라 통합암치료 의료기관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은 대형화, 고급화되고 있지만, 의료진을 포함한 인력은 외형에 걸맞을 정도로 전문화되지 못한 실정입니다.

미국에 통합암학회 (SIO, Society of Integrative Oncology)가 있듯이 한국에는 KSIO (Korean SIO)가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유일하게 인가한 사단법인이며, 2015년 창립 이래 춘계와 추계학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왔으며, 전문가 연수교육 3회, 국제학회 3회, 대국민강좌 1회를 개최하였습니다.

2021년 새로운 집행부로 바뀌면서 홈페이지를 쇄신하고, 통합암치료 인정의/통합종양 전문가 과정을 새롭게 준비하여서, 인정의/전문가 인증을 받으시면 어떤 암 환자라도 능숙하게 치료/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통합암치료에 관심 있으신 의사, 한의사, 간호사, 영양사, 상담사, 물리치료사 등 모든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2021년 3월

기평석 회장

사단법인 대한통합암학회
회장 기  평  석

안녕하세요.

대한통합암학회가 암에 대한 통합적인 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2015년 창립이 되어 지금까지에 이르렀습니다.

암에 대한 정보가 계속 만들어지고 이에 따른 암에 대한 의학적 식견도 계속 업데이트가 되는 현실입니다. 한편 암은 기본적으로 전신질환입이다. 따라서 여러 관점을 종합한 통합적인 접근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본 학회는 전 세계적인 석학들을 모신 국제학술대회를 비롯하여 암에 대한 통합적인 비전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현장에서 시행되는 여러 통합치료를 꾸준하게 알려왔습니다.

앞으로도 그동안의 경험에 더해진 최신 지견을 통합하여 암에 대한 예방과 치료 및 관리에 많은 발전이 되도록 협회는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1년 3월

유화승 회장

사단법인 대한통합암학회
회장 유  화  승

안녕하십니까.

통합암치료는 1990년대에 미국과 유럽에서 "Integrative Oncology"라는 개념이 정립되고 2004년 미국 뉴욕에서 제 1회 국제 통합암학회(Society for Integrative Oncology, SIO)가 개최되면서 비로소 세계적인 흐름으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2017년 SIO에서는 "통합암치료는 다양한 패턴의 심신치유, 천연물, 생활습관 교정을 활용을 통해 통상적 암 치료와 함께하는 환자 중심적, 근거 기반적 암 관리 분야이다. 통합암치료의 목표는 건강, 삶의 질, 임상결과를 최적화하여 암 관리 지속체를 형성하고, 사람들에게 암을 예방하고 암 치료 전, 중, 후에 적극적인 참여자가 될 수 있도록 지지해주는 것이다."라고 정의를 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 사단법인 대한통합암학회(KSIO)는 대한민국에서의 한국형 통합암치료의 체계적 정립의 필요성을 통감하는 다학적 의료계 인사들(의학, 한의학, 보완대체의학 등)의 노력에 의해 2015년 발족되어 이제 햇수로 7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학회라는 플랫폼을 통해 통합암치료의 근거구축을 바탕으로 최종적인 혜택은 "암이라는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